본문 바로가기
요리

두리안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악취가 나는 과일이며, 냄새가 그렇게 나쁜 이유는?

by 바다똘 2023. 6. 14.
반응형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악취가 나는 과일이며, 냄새가 그렇게 나쁜 이유는?



땀에 젖은 양말 냄새가 날 수도 있지만 진미로도 여겨집니다.
'과일의 왕'이라는 별명을 가진 두리안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수백만 명의 사랑을 받는 진미로 여겨집니다. 단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악취가 나는 과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두리안 과일 냄새는 쓰레기, 생 하수 및 땀에 젖은 양말에 비유되었습니다!

실제로 두리안은 냄새가 너무 강해서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 및 기타 지역의 대중 교통, 공항 및 호텔에서 금지된 것으로 유명합니다. 작고 밀폐된 공간에서 문을 여는 것은 분명히 에티켓 실수입니다.

악취 나는 평판 때문에 Crazy Rich Asians와 같은 화려한 아시아 영화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항상 인기 있는 버블티와 같은 다른 간식과 달리 같은 이유로 미국에서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많은 식품 애호가들은 냄새 때문에 두리안에 익숙하지만 중국과 동남아시아에서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인기 있는 간식입니다.

그렇다면 두리안은 정확히 무엇이며 냄새가 그렇게 고약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그다지 향긋하지 않다는 평판을 감안할 때 왜 사람들은 그것을 그렇게 좋아할까요?

두리안은 무엇입니까?





두리안은 중국 남부와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인 과일입니다. 그것은 크고 뾰족한 갈색-녹색 외관으로 과일을 먹기 위해 갈라졌습니다. (가시가 너무 날카로워서 두리안에 의한 사망 기록이 몇 건 있었습니다. 부고 기사에서 이를 읽는 것을 상상해 보십시오!) 내부에는 아보카도 씨와 유사한 큰 씨앗 주위에서 자라는 두껍고 과육이 많은 커스터드 과일이 있습니다. 살은 빨간색에서 황금색까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옅은 노란색입니다.

두리안은 악취로 유명하지만 말레이시아, 태국, 중국, 인도네시아 등에서도 엄청나게 인기가 있습니다. 그것은 진미로 간주되고 그에 따라 가격이 책정됩니다. 파운드당 20달러에서 30달러인 두리안을 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두리안 냄새는?
두리안 과일 냄새는 매우 독특하지만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일단 냄새를 맡으면 길 아래 어디에서나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친구와 두리안을 먹어봤는데 확실히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반응형


두리안의 냄새를 상상하기 위해 십대 소년의 땀에 젖은 운동용 양말에 과일이 보관되어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향은 양파를 자르는 것처럼 진하고 펑키했지만, 지나치게 부드러운 망고에서 나는 잘 익은 과일 향이 섞여 있었습니다. 확실히 마늘과 썩은 계란의 요소가 있습니다. BO와 멜론 향이 나는 바디 미스트가 섞인 여자 7 학년 체육 수업 냄새가났습니다. 과일 펑크처럼. 아시아 시장에서 바닥의 끈적끈적한 부분. 백단향과 스트레스 땀 냄새가 나는 촛불. 블루 치즈에 뿌려진 오 드 뚜왈렛. 공중화장실에서 조리 중인 바닐라 푸딩. 당신은 아직 정신적 (비음?) 이미지를 얻고 있습니까?

내 친구는 다른 관점을 제시했습니다. 그녀는 사람들이 왜 두리안 냄새가 그렇게 나쁘다고 생각하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확실히 특정 냄새이고 확실히 강력합니다. 하지만 그녀에게는 말레이시아의 과일 노점 냄새일 뿐입니다.

두리안 냄새가 왜 그렇게 고약한가요?




두리안이 그렇게 냄새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과학적 연구는 두리안의 매운 냄새를 44가지의 다른 향기 생성 화합물로 분류했습니다. 보고서에서 가장 흥미로운 사실 중 하나는 이러한 화합물 중 세 가지가 천연 제품에서 처음으로 검출되었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두리안이 매우 독특한 냄새가 나는 이유입니다. 화학적으로 두리안과 같은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악명 높은 두리안 과일 냄새를 유발하는 것은 하나의 화합물이 아니라 이들 모두의 조합입니다. 연구자들은 두리안에서 감지한 각각의 냄새 화합물을 설명했습니다. 목록에는 꿀, 구운 양파, 유황, 캐러멜, 수프 조미료, 썩은 계란, 썩은 양배추, 스컹크 및 과일이 포함됩니다.

두리안의 맛은?
고맙게도 두리안은 냄새보다 맛이 좋습니다! 다른 과일과는 다른 복합적인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두리안은 리치에서 얻을 수 있는 거의 꽃향기가 나는 것과 같은 종류의 열대 지방 맛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과일향이 나지만 양파나 브리 치즈와 같은 뚜렷한 펑크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달콤한 바닐라 크림 맛에 고소한 마늘 향이 얹혀 있습니다. 내 친구는 그것을 고소함과 달콤함 사이에서 흔들릴 수 있는 풍미를 가진 크림 치즈에 비유합니다. 과육은 두껍고 커스터드 같은 방식으로 펄프입니다.

두리안은 종류와 재배 조건에 따라 매우 다양한 맛이 납니다. 온라인 두리안 시음 투어 가이드는 캐러멜 사과 맛이 나는 과일, 스니커즈 바 등을 약속합니다. 각각의 개별 과일은 초콜릿, 커피, 커스터드의 다른 색조를 가진 것으로 묘사됩니다. 일부 두리안은 다른 것보다 더 달거나, 더 시거나, 더 짭짤할 수 있습니다. 두리안의 풍미는 과일 자체 내에서도 변합니다. 외부의 과육은 씨앗에 가장 가까운 과육과 맛이 다릅니다!

두리안은 어떻게 먹나요?
두리안을 먹으려면 뾰족한 겉껍질을 뜯어내고 씨를 후루룩 후루룩 먹습니다. 그러나 경고: 두리안 과일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