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시사

가짜 소셜 미디어 광고를 클릭하게 될 위험 신호 9가지

by 바다똘 2023. 9. 30.
반응형

728x90



소셜 미디어의 가짜 광고로 인한 사기가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알아야 할 사항과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짜 소셜 미디어 광고를 식별하는 방법


소셜 미디어의 가짜 광고에 속은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를 신고하지 않지만, 그래도 그 숫자는 엄청납니다. 연방거래위원회(FTC)는 2021년에 "95,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시작된 사기 로 인해 약 7억 7천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고 보고했습니다 "라고 발표했습니다. 이것이 많은 것처럼 들리면 그 이유는 2018년 이후 18배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Comparitech의 개인 정보 보호 옹호자인 Paul Bischoff는 "합법적인 광고라도 악의적인 목적으로 복제되고 용도가 변경됩니다. 최종 사용자는 광고를 클릭하지 않고서는 해당 광고가 합법적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팁: 클릭하지 마세요! "공격자는 자신의 도메인을 숨길 수 있으므로 광고가 어디로 이동하는지 미리 알 수 없습니다."

사기 의 피해자는 노인인 경우가 많지만 , 2021년에는 18~39세가 소셜 미디어의 가짜 광고에서 비롯된 사기로 가장 많은 돈을 잃었습니다. 과거가 미래의 지표라면 그 숫자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자라다. 온라인 사기 와 Facebook Marketplace 사기는 매우 널리 퍼져 있으며 앱을 신뢰할 수 없다는 징후를 인식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사기꾼을 식별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아래에서는 Instagram 사기 , Facebook 사기 및 가짜 소셜 미디어 광고 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알아야 할 위험 신호를 분석합니다 .

 

 

 


  광고가 사실이라 믿기엔 너무 좋다


때로 너무 좋아 보이는 거래가 합법적인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습니다. Instagram이나 Facebook의 핫딜에 대한 판촉, 경품 또는 광고보다 Costco 나 Target 과 같은 오프라인 매장의 거래를 신뢰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 소셜 미디어의 가짜 광고는 식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즉, Pixel의 소비자 개인 정보 보호 옹호자인 Chris Hauk는 "'사실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좋아 보인다면 아마도 사실일 가능성이 크다'는 옛 격언이 항상 온라인 광고에 적용된다는 뜻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은둔.

전문가 팁: "한정 시간 제공" 또는 "몇 개 남음"과 같은 표현을 찾으세요. 둘 다 소셜 미디어에 가짜 광고가 있다는 신호입니다.

 

 

 


  가격이 터무니없이 낮습니다


브랜드 품목에 대한 대규모 할인은 이것이 소셜 미디어의 가짜 광고임을 알리는 신호입니다. 20달러짜리 기본 청바지나 300달러짜리 디자이너 청바지를 구입할 수 있지만 유명 브랜드 품목은 사기 요소 없이 대폭 할인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Hauk는 “10달러짜리 iPhone은 없으며 Apple은 피드백을 위해 가상 현실 헤드셋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전문가 팁: "광고에서 귀중하고 수요가 많은 브랜드 의류, 미용 제품, 전자제품, 명품 또는 희귀 수집품을 다른 모든 제품보다 터무니없이 낮은 가격으로 약속한다면 이는 아마도 모조품이거나 모조품 상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Chargebacks911의 소유자이자 설립자인 Monica Eaton은 말합니다. “인터넷에는 둘 다 많이 있어요.”

 

 

 


  URL이 https:// 로 시작하지 않습니다.


소셜 미디어 광고를 클릭하고 웹사이트로 이동했다면 URL을 확인하세요. https:// 로 시작하지 않으면 이는 위험 신호이며 온라인 쇼핑 사기를 실행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 “'s'는 더 높은 수준의 암호화 보안을 나타냅니다.”라고 Eaton은 말합니다. “대부분의 사기 사이트는 http입니다. 왜냐하면 http 사이트가 더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http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광고를 본다면 특히 그 광고가 잘 알려진 전자 상점, 호텔, 항공사 또는 대형 국제 브랜드의 웹사이트인 경우 더욱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aton은 Amazon, Walmart, Target을 비롯해 주요 항공사, 은행, 렌터카, 병원, 사회 복지 서비스, 호텔 체인을 포함한 대부분의 주류 전자 상거래 사이트가 https 로 시작한다고 말합니다.

전문가 팁: 거래 내용을 보기 위해 광고를 클릭하는 대신 Google에서 해당 브랜드의 합법적인 웹사이트를 찾으세요. 그런 다음 본 거래를 수동으로 검색하라고 Hauk는 말합니다.

 

 

 


  먼저 신용카드 정보를 묻습니다.


귀하의 결제 정보가 다른 세부정보보다 먼저 나오거나 상품 결제를 위해 신용카드 정보를 묻는 DM을 보내는 경우 이는 위험 신호입니다. Eaton은 “의심하지 않는 소비자가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사기꾼은 해당 데이터를 사용하여 은행 계좌를 훔칩니다.”라고 말합니다. 온라인 보안을 보호하려면 개인 데이터를 제출하거나 신용 카드 정보를 이러한 소셜 미디어 계정이나 웹사이트와 공유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아무것도 구매하지 않더라도 악의적이거나 가짜 웹사이트에서 보내는 시간을 제한하세요. 피싱 및 은행 사기 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전문가 팁: 온라인에서 직불카드를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대신 신용카드를 사용하라고 Eaton이 제안합니다. "도난당할 경우 직불카드는 극히 제한적인 보호를 제공하며, 사기 혐의를 신속하게 파악하지 못하면 문자 그대로 은행 계좌의 마지막 한 푼도 잃을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신용카드는 주요 사기 카테고리로부터 연방정부에 의해 보호되기 때문에 훨씬 더 포괄적으로 귀하를 보호합니다. 동일한 보호 조치가 직불카드에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소셜 미디어 계정이 당신을 팔로우합니다


기회주의적 사기꾼은 가짜 Instagram 계정을 만들어 실제 계정을 모방하고 팔로워를 구매하여 합법적인 것처럼 보이도록 합니다. 사기꾼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관한 모든 내용은 실제 계정과 일치할 수 있지만 사기꾼 계정이 귀하를 팔로우하거나 귀하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사용자 이름을 자세히 살펴보고 실제 계정도 검색해 보세요. 가짜 계정을 나타내는 밑줄이나 추가 문자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문가 팁: 팔로워와 참여 비율을 확인하세요. 팔로어를 구매하는 사람들은 팔로어 수에 비해 참여도가 낮으며 댓글은 일반적으로 들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진에 댓글을 달 수 없습니다.

반응형


계정에 댓글이 꺼져 있는 경우 이는 위험 신호이며 소셜 미디어에서 가짜 광고를 보게 될 것임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은 참여를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되며 합법적인 계정에서 댓글을 차단할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예: 논란의 여지가 있는 주제이고 증오 댓글을 촉발할 수 있는 경우) 사기인 경우 댓글은 일반적으로 차단되지 않습니다. 고객 서비스 질문을 요청하거나 주문한 제품이 아직 도착하지 않은 것에 불만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초대하고 싶습니다.

전문가 팁:  소셜 미디어 사기꾼은 귀하의 정보를 입수한 후 귀하와의 상호 작용을 제한하고 싶어합니다. Eaton은 “사기꾼의 목표는 귀하를 금융 데이터로부터 분리하는 것임을 기억하십시오.”라고 말합니다. 보안을 강화하고 금융 사기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싶으십니까? 모바일 보안 위협을 조심 하고 모바일 보안 앱을 확인 하고 이중 인증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

 

 

 


  이미지가 합법적인 것 같습니다.


사기꾼은 점점 더 정교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컴퓨터를 해킹하고 ,  스파이웨어를 설치하고 ,  신원을 도용  하고, 원본을 모방하기 위해 거의 모든 브랜드, 로고 또는 이미지를 다시 만들 수 있습니다. 불일치를 찾을 수는 있지만 Hauk는 종종 발견하기 어렵다고 말합니다. Hauk는 “전 세계의 악당들이 합법적인 기업을 사칭하는 데 더욱 능숙해졌기 때문에 광고의 모습과 연결된 웹사이트에 의존하지 마십시오.”라고 말합니다. 기억하세요: 합법적으로 보이는 이미지가 다른 위험 신호와 결합되어 있어도 여전히 가짜일 수 있습니다.

전문가 팁:  잘 디자인된 광고에 속지 마십시오. “사기꾼들은 의도적으로 광고를 디자인하고 합법적인 것처럼 보이는 위조 웹사이트를 구축합니다.”라고 Eaton은 말합니다. “그들은 모방하려는 브랜드의 스타일, 글꼴, 색상 구성표를 모방할 것입니다.”

 

 

 


  별점 5개짜리 리뷰가 너무 많아요


직관에 반하는 것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좋은 리뷰가 너무 많으면 위험 신호이자 우려의 원인이 됩니다. "같은 사람이나 같은 봇이 쓴 것처럼 들리는 별 5개짜리, 아주 눈부시게 빛나는, 극도로 과장된 추천 외에는 아무것도 없나요?" 이튼이 묻습니다. 그렇다면 이는 위험 신호입니다. 특히 리뷰가 사실이라고 믿기에는 너무 좋은 제안에 첨부된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전문가 팁: 직관을 믿고 상식을 사용하세요. “완전히 솔직하게 말하면 좀 비논리적으로 들리나요?” 이튼이 묻습니다. “핵심 수익 모델이 말이 안 되나요?”

 

 

 


  해시태그가 거의 없습니다.


해시태그는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회사의 소셜 미디어나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해시태그가 사용되지 않는다면 의심스러울 수도 있지만 일리가 있는 일이기도 합니다. 누군가가 위조 Nike를 판매하는 경우 게시물에 #Nike를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하면 단속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문가 팁: 스폰서 태그를 확인하세요. Instagram의 일부 광고에는 다른 게시물과 구별하기 위해 스폰서 태그가 상단에 있습니다. 이는 소셜 미디어 광고가 합법적이라는 신호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